케이브이아트
top of page
KakaoTalk_20240919_173848321_03.png

문득

Solo EXHIBITION
October 01,2024-October 29,2024

KVART엣는 10월 2일부터 10울 29일까지 살구씨(류선정)작가의 사진전 <문득>을 개최한다.

우리는 일상에서 같은 장면을 포착하지만 서로 다른 감정을 느낀다. 죽음과 삶 사이에서 빛나는 순간들을 기록하는 사람, 작가는 그 이어짐을 위해 애쓰고 있음을 소리치고 있다. 작가의 모든 사진에는 스스로를 위로하고, 사랑하려는 몸부림이 담겨 있다. 작품들을 마주하는 대중에게도 작가의 마음이 전해지기를 바란다. 우리 모두 잘 버텨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해낼 수 있을 것이라는 위로를 전한다.살구씨 작가는 사진을 찍고,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에 살아가는 사람이다. 오랜 유학생활 동안 많은 것을 얻었지만, 잃은 것도 많았다.

 

작가는 살기위한 몸부림들을 사진으로 기록하며 스스로를 위로한다. 모든 사진에는 삶을 이어나가기 위한 몸부림이 담겨져 있다. 살아가고 있거나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 치는 모든이들에게 작가는 사진을 통해 소소한 위로를 전한다.

 

작가노트 中

 

일상 속에서 문득 만나게 된 것들에 마음을 빼앗겼다. 어느 날에는 하나 남은 나뭇잎이 눈물로 변하기도 했고, 어느 날엔 져버린 꽃이 위로가 되기도 했다. 매일 나는, 문득 외로우졌다가 문득 행복해지고는 했다. 사진으로 담은 문득 나를 흔든 시간들 위에 또다른 '문득'을 얹었다. 사진 위로 그려진 금빛 점선면은 또 다른 '문득'이다. 예상치 못하게 맞닥뜨린 감정들의 흔적이다. 그렇게 여기 모인 수많은 '문득'은 작품을 마주한 관객들에게 '문득' 찾아온 위로가, 기쁨이, 사랑이 되기를 기다린다.

SELECTED WORKS

  • Instagram

© 2022 KVART.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